현상 | 원인 | 대책과 처리 번호 |
대책과 처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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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쉬버튼을 눌러도 호이스트가 작동하지 않을 때 | 단상운전 | (1) |
(1) 전원의 3본선 R-S, R-T, S-T의 순에 의하여 테스터로 전압을 측정하여 주십시오.
지침이 움직이지 않는 선을 조사하여 찾아주십시오.
모타의 내부결선이 상하는 경우는 없으니까 각 터미널의 나사가 풀려져 있지 않은지 그리고 전원까지 선의 상태를 조사하여 주십시오.
그리고 휴즈의 용단여부도 확인하여 주십시오. (2) 스위치에는 규정전압이 나오는가 확인하여 주십시오. 규정전압이 안나오면 스위치부터 회이스트까지의 배선저항에 의한 전압강하입니다. (3) 분진(먼지) 분탄 등이 많은 장소에서는 집전선에 묻은 분진 분탄 등이 비 혹은 가스 등으로 굳어지면 그위에 또 분진이 묻어 점점 싸여 굳어져서 이것이 전기의 저항체로 되면 호이스트에 들어가는 전압을 강하시키게 됩니다. 집전선을 페퍼나 줄로 깨끗이 닦아주십시오. (4) 마그네트 브레이크의 간격을 조정하여 주십시오. (5) 호이스트의 설치장소가 고온이기 때문에 축사열로 모타가 과열되었기 때문입니다. 호이스트의 설치장소를 바꾸든지 아니면 열을 방지할 수 있는 방열판을 설치하여 주십시오. (6) 실리콘 정류기의 파손에 의하여 브레이크의 동작불능으로 모타가 무리하여 회전하였기 때문에 열이 발생한 것입니다. 실리콘 정류기를 교환하여 주십시오. (7) 과부하운전으로 모타가 무리를 한 것입니다. 정격하중을 엄수하여 주십시오. (8) 푸쉬버튼 스위치를 누르는 순간에 정격에 400~600% 정도의 기동전류가 흐릅니다. 코일의 발열양은 전류의 제곱에 비례하므로 푸쉬버튼 스위치를 누를때 마다 약 16~36배 가깝게 발열하오니 사용 빈도가 많은데 계속 인칭작업을 하면 모타가 열이 나는 것은 당연합니다. (9) 모타 외피부에서 105℃까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10) 분해 조립 등의 작업 시 기름이 라이닝에 묻는 수가 있습니다. 기름을 신너 등으로 닦아 주십시오. (11) 가이드판에 먼지 또는 라이닝의 마모에 의한 오물이 묻어 가동코아의 움직임을 불량하게 하였기 때문입니다. 월 1회 정도 커버를 열고 먼지나 오물을 청소하고 가이드핀에 약간의 기름을 칠하여 주십시오. (12) 정지상태에서 후크의 흘러내림이 극히 많을 땐 브레이크 회로를 차단하고 있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응용배선을 하였을 경우 결선상위 또는 리밋트 스위치의 터미널 나사 풀림들을 조정하여 주십시오. (13) 기름이 없으면 소리가 크게 납니다. (14) 기어가 마모되면 소리가 크게 납니다. 분해조사하여 기어가 마모 되었을 시 새 기어로 교환하여 주십시오. (15) 어스를 완전하게 설치하여 주십시오. (16) 집전 콜렉터가 이탈하는 것은 급전선의 설치방법이 잘못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집전선 상태를 조사하여 주십시오. (17) 당사의 집전콜렉터는 광범위하게 조정됩니다. 주의하여 위치상태를 조사하여 주십시오. (18) 횡인작업을 하지 않도록 할 것이며 호이스트의 설치방법을 변경할 것도 생각하여 주십시오. (19) 사용상태가 나빠 난권을 일으킨 것입니다. 또한 호이시트의 설치장소도 생각하여 주십시오. (20) 와이어로프에 적당한 구리스를 발라주십시오. (21) 2본괘 호이스트에서는 후크블럭이 상하 시중심이 이동합니다. 최상단에 권상하였을 때 후크블럭의 중심과 간이리프터의 중심이 동일하게 되도록 하지 않으면 최상위치의 경우 와이어로프가 횡인되어 와이어끼리 서로 접촉하여 삐직삐직 소리를 내는 것입니다. (22) 기동코아의 고정코아의 간격이 멀어져 흡착이 불가능 하오니 간격을 조정하여 주십시오. (23) 리미트 스위치, 마그네스 브레이크, 마그네트 스위치 등의 나사가 풀리고 또한 케이블의 단선 드잉 아닌가 조사하여 주십시오. (24) 실리콘 정류기가 파손되어 브레이크에 전류기가 파손되는 이유는 하위와 같다고 생각합니다. a) 브레이크 회로에 1개소가 결선불량이 되어 이상전압이 걸려서 b) 응용배선을 하였을 때 결선상위 |
전원전압강하 | (2), (3) | ||
접전장치의 접촉불량 | (3) | ||
전원전압강하 | (22), (23), (24) | ||
푸쉬버튼을 눌러도 순간적으로 동작하지 못할 때 | 브레이크 간격이 많을 때 | (4), (22) | |
모타가 극도로 열이 심할 때 | 단상운전 | (1) | |
전원전압강하 | (2) | ||
호이스트 설치장소의 주의가 고온 | (5) | ||
실리콘 정류기의 파손 | (6), (24) | ||
과부하 운전 | (7) | ||
인칭작업 과다 | (8) | ||
사용빈도가 많음 | (9) | ||
후크 부록을 정지시켯을 때 흘러 내려오는 것이 심할 경우 | 브레이크 라이닝면에 기름이 묻어 있음 | (10) | |
먼지나 오물이 가이드판에 묻어 있어 가동코아의 동작이 안됨 | (11) | ||
브레이크 회로가 차단되지 않음 | (12) | ||
호이스트에서 소음이 많이 날 때 | 기어 케이스내 기름이 없을 때 | (13) | |
기어 및 축이 마모되었을 때 | (14) | ||
호이스트 후크를 잡을 때 찌릿찌릿 전기가 올 때 | 어스를 설치하지 않음 | (15) | |
집전콜렉터가 자주 벗겨질 때 | 트로리선의 설치 방법이 잘못됨 | (16) | |
위치조정이 불량함 | (17) | ||
와이어로프가 자주 심할 때(마모가 심함) | 무리한 횡인을 하여 드럼케이스나 정지대 레바에 접촉되고 있어서 | (18) | |
난권하였을 때 | (18), (19) | ||
주유 불충분의 경우 | (13), (20) | ||
호이스트를 간이 리프터용에 사용하여 제일 위로 올라갔을 때 와이어로프가 삐직삐직 소리를 낼 때 | (21) | ||
마그네트 브레이크가 동작을 못할 때 | 간격이 많을 때 | (22) | |
브레이크 회로가 단선되었을 때 | (23) | ||
실리콘 정류기가 파손 되었을 때 | (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