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고객센터

질문과답변 > 고객센터 > 질문과답변

질문과답변

뉴욕증시 3대 지수가 급반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25-04-10 12:09 조회4회

본문

상호관세유예 방침이 결정되면서 뉴욕증시 3대 지수가 급반등 마감했다.


뉴욕증시에서 다우존스30 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2,962.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 지수는 전장보다 474.


90에,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전장보다.


다만, 보복 관세로 맞대응에 나선 중국의 관세율은 125%로 다시 한번 인상했다.


○…90일 유예 조치와 관련해 "75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2일 발표한 한국에 대한 ‘상호 관세’ 25%의 산식은 지난해 미국의 한국에 대한 무역 적자액을 수입액으로 나눈 값의 약 절반으로, 대한국 무역 적자액과 직접적으로 연동된 것이다.


그러나 지난달 31일 미국무역대표부(USTR)는 한국을 비롯한 교역 상대국 59국의 무역 장벽에.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10일 미국의상호관세부과 유예 조치와 관련해 "앞으로 90일 동안 모든 협상에 진전을 보여서 관세의 부담으로부터 벗어나도록 더욱 더 노력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 대행은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정현안관계장관회의에서 이같이 말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을 제외한 모든 국가에 대한상호관세를 90일 유예하면서, 며칠간 생각해 온 문제라고 답했습니다.


백악관에서 열린 또다른 행사에서는, 국채 시장의 반응 때문에 '유예' 결정을 한.


트럼프 대통령이 유럽연합(EU)에 부과한상호관세율은 20%로, 일단 90일간 발효가 유예됐다.


한편, DPA통신에 따르면 차기 독일 총리로 내정된 프리드리히 메르츠 기독민주당(CDU) 대표도 곧 미국을 찾아 트럼프 대통령을 만날 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그는 구체적인 방미 시기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흥신소


/사진=삼성전자 제공 LG AI연구원은 구글 클라우드의 AI 하이퍼컴퓨터와 인프라를 활용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한 자체.


순다르 피차이 CEO는 최근관세전쟁으로 불확실성이 극대화된 가운데에서도 AI 투자에 대한 변함없는 의지를 피력했다.


그는 "삶을 개선하고 세상을.


▲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오늘(10일) 조현동 주미대사·방미 중인 정인교 통상교섭본부장과 화상회의를 하고 미국의상호관세부과에 대한 대응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한 권한대행은 회의에서 "대미 협의의 최일선에 있는 주미대사관이 미국의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앞서 지난 9일(현지 시간)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을 제외한 한일 등 75개국 이상에 대한상호관세를 90일 간 유예하겠다고 표명했다.


일본에는 이날부터 24%의상호관세가 적용될 예정이었으나, 이번 결정에 따라 90일간은 10% 관세를 내게됐다.


다만 관세로 인한 비용 상승 부담은 여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