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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질문

모터가 극도로 열이 심할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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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9-04-11 01:35 조회3,588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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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1 : 단상운전

전원의 3본선 R-S, R-T, S-T의 순에 의하여 테스터로 전압을 측정하여 주십시오. 

지침이 움직이지 않는 선을 조사하여 주십시오. 

모터의 내부결선이 상하는 경우는 없으니까 각 터미널의 나사가 풀려져 있지 않은가 

그리고 전원까지 선의 상태를 조사하여 주십시오. 또한 퓨즈의 용단여부도 확인하여 주십시오. 


A2 : 전원전압의 강하

스위치에는 규정전압이 나오는가 확인하여 주십시오. 

규정전압이 안나오면 스위치부터 호이스트까자의 배선저항에 의한 전압강화입니다. 


A3 :  호이스트 설치장소의 주위가 고온

호이스트의 설치장소가 고온이기 때문에 축사열로 모터가 과열되었기 때문입니다. 

호이스트의 설치장소를 바꾸던가 열을 방지할 수 있는 방열판을 설치하여 주십시오.


A4 :  실리콘 정류기의 파손

실리콘 정류기의 파손에 의하여 브레이크의 동작불능으로 모터가 무리를 하여 회전하였기 때문에 

열이 발생한 것입니다. 실리콘 정류기를 교환하여 주십시오. 

실리콘 정류기가 파손되어 브레이크에 전류기가 파손되는 이유는 하기와 같다고 판단됩니다.


a) 브레이크 회로에 1개소가 결선불량이 되어 이상전압이 걸렸기 때문에

b)응용배선을 하였을 때의 결선상위



A5 : 과부하 운전

과부하 운전으로 모터가 무리를 한 것입니다. 정격하중을 엄수하여 주십시오. 



A6 : 인칭작업 과다

푸시버튼을 누르는 순간에는 정격에 400~600%정도의 기동전류가 흐릅니다. 

코일의 발열량은 전류의 제곱에 비례하므로 푸시버튼 스위치를 누를 때마다 약 16~36배 가깝게 발열하오니 

사용빈도가 많은 곳에 계속 인칭작업을 하면 모터가 열이 나는 것은 당연합니다. 



A7 :  사용빈도가 많음

모터 외피부에서 105C 까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